독특한 스토리로 입소문난 인디영화 TOP 5

개요

인디영화는 장르가 다양하고 스토리는 독특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독특한 스토리로 입소문난 인디영화 TOP 5를 소개해드릴게요. 그래도 이들 영화는 시사회나 영화제에서도 수상하고 있으며 각각 재미있는 스토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독특한 스토리로 입소문난 인디영화 TOP 5를 함께 살펴보아요!

 

독특한 스토리로 입소문난 인디영화 TOP 5
-무비미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중점내용

1. 감독의 비전이 담긴 영화

1위는 감독 안나 탐브리에 의해 만들어진 《연가시》입니다. 연가시는 일본 극장판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연가시는 감독 안나 탐브리가 일본 전통 연극인 연가시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로, 연가시는 전설적인 일본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작가의 비전이 담긴 독특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연가시는 감독의 사상과 비전이 담긴 인디 영화입니다. 감독의 비전이 강하게 담긴 인디 영화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 입속문난 감성의 바다

입속문난 감성의 바다는 2015년에 발표된 인디 영화로, 각기 다른 배경을 가진 여덟 사람들이 한 여름 해안가에 함께 모이게 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대사는 거의 없고, 음악과 영상으로 더 많은 감정을 느끼게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남과 여의 관계, 친구관계, 성인과 어린이 간 다양한 관계, 모두에게 있어 큰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스토리와 독특한 감상이 가능하다. 영화를 보고 나면 마음이 상냥해지고, 감성이 전해지는 느낌이 든다. 이 영화를 통해 새로운 감성의 바다를 체험해 보자!

 

3. 감독의 생각이 담긴 이야기

1. 아프가니스탄의 친구들 (Afghanistan’s Friends, 2018)

아프가니스탄의 친구들은 미군의 입소문난 아프가니스탄 군대의 인생을 담은 인디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초기 미군 군대의 입소문난 인들이 자신들의 국민이 되기까지 극복해야 하는 여러가지 고난들을 각각 잘 담았습니다. 치열한 배경과 아쉬운 일상을 모두 다루며, 미군과 아프가니스탄의 사람들 간의 민족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는 과정이 담겨있습니다.

2. 스탠트 솔로 (Stands Alone, 2019)

스탠트 솔로는 사회문제 영화로, 미군의 입소문난 미군인 중 한명이 주변 사람들 사이에서 헤쳐나가는 이야기입니다. 이 영화는 주인공이 이미 속아넘어가는 미국사회를 탐구하며, 그 속에 존재하는 다양한 사건들에 대해 솔직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미국사회의 공동체에 대해 자신의 생각과 느낌이 담겨있고, 이들이 그것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과정이 담겨있습니다.

3. 비포 스크립트 (Beat Script, 2020)

비포 스크립트는 일렉트로닉 음악을 중심으로 한 스토리 영화입니다. 미군의 입소문난 미군인이 자신들의 음악에 대한 정신을 다시 찾는 과정을 담았습니다. 이 영화는 입소문난 미군인들이 자신들의 음악을 통해 자신들의 인생에 대한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중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입소문난 미군인들이 자신들의 역사를 잊지 않고 그것을 기억하고 표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지를 담고 있습니다.

 

4. 소재를 통해 보는 독특한 스토리

1. 스토리가 단순하면서도 소재를 통해 인생의 소중함이 느껴지는 영화 ‘그때 그 사람들’. 한반도 평화를 위해 이끄는 것이 목적인 정치 운동에 속한 여학생들의 모습과 희망을 그리고 있는 영화.

2. 각자 갈림길을 가는 4명의 친구들의 관계가 흔들리는 영화 ‘보는 눈’. 친구들의 관계는 사랑과 전략과 같이 깊게 밀접해지면서 나아가는 스토리를 그린다.

3. 사회문제를 다루면서도 인간 간 감정을 중시하는 영화 ‘미운 우리 새끼’. 고등학생들의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발전하는 스토리와 이를 넘어서는 인간 문제를 다루고 있다.

4. 가족간 관계를 가장 잘 표현한 영화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부모와 자녀간 마주친 사랑과 관계에 소재를 통해 이야기를 다루는 영화로 영화를 보면 소중한 가족의 사랑이 아주 잘 표현되어 있다.

5. 소재가 특이하고 독특한 스토리로 소름 돋는 영화 ‘독전’. 시간의 흐름과 병원과의 관계를 통해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소재를 통해 이야기가 잘 풀리는 독특한 스토리를 볼 수 있다.

 

5. 인디영화 자체의 독특함

인디영화는 일반적인 블록버스터 영화와는 다른 느낌을 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장르의 영화들은 일반적인 영화에 비해 독특한 스토리, 무대, 캐릭터 등의 면면에서 뛰어난 멋을 뽐내고 있습니다. 특히 인디영화의 스토리는 보통 보고 있는 영화와는 다른 곡선으로 이뤄진 새로운 스토리로 독자를 놀라게 합니다. 많은 관객들이 인디영화를 보는 이유 중 하나는 이런 독특한 스토리를 즐기고 싶어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여기에는 입소문난 인디영화 TOP 5 중 5번째로 뽑을 수 있는 인디영화 자체의 독특함도 있습니다. 인디영화는 다양한 스토리와 장르를 통해 많은 관객들의 심리를 감동시켜주는 멋진 영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독특한 스토리로 입소문난 인디영화 TOP 5
2-무비미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마침말

1. 트윈피스 : 강민규는 사랑하는 여자에게 자신의 능력을 뽐내기 위해 댄스 팀을 만들기로 결심한다. 그리고 그가 만든 댄스 팀이 대회에서 우승하기를 꿈꾸며 끊임없이 연습하는 이야기를 그려낸 영화이다. 이 영화는 다양한 감정을 느낄수 있는 독특한 스토리로 사랑과 희망, 배려 등을 담아낸 감미로운 인디영화이다.

2. 인디아나 : 이 영화는 아이와 부모 사이의 갈등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소녀 인디아나의 이야기를 다룬다. 인디아나는 아빠가 자신의 연습을 강요하는 것을 반대해 이를 거부하고 음악을 스스로 즐기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우리에게 다가온다. 이는 자신의 소망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가족 간의 사랑을 담아낸 독특한 스토리이다.

3. 밤의 로켓 : 이 영화는 시간의 바람에 날아가는 로켓을 타고 과거와 미래를 떠돌며 가족의 사랑을 찾아 떠난 노래 제작자 이야기를 담아낸 영화이다. 이 영화는 시간 속에 담긴 감정을 느낄 수 있는 감미로운 음악과 함께 독특한 스토리로 사랑과 이해, 가족간의 이해를 담아낸 영화이다.

4. 나의 아름다운 이웃 : 이 영화는 이웃들과 함께하는 감정적 이야기를 담고 있다. 나의 아름다운 이웃은 개인에게 큰 충격을 주고 감정을 깊게 녹일 수 있는 독특한 스토리로 사랑과 배려, 이해를 담아낸 인디영화이다.

5. 단기방문 : 이 영화는 자신의 인생을 개척하기 위해 단기방문을 가는 여자와 그 여자가 만나게 되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이다. 독특한 스토리로 신뢰와 감정을 통해 인생의 변화와 성장을 보여주는 영화로 사랑과 이해를 담아낸 인디영화이다.